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깃크라켄으로 깃 쉽게 사용하기
    NULL STACK 2019. 3. 13. 10:39
    반응형

    1. Github 계정 생성 : https://github.com/

    1-1. 첫 repository를 생성해본다.

    2. GitKraken 설치 : https://www.gitkraken.com/

    2-2. Github계정을 연동한다.

    2-3. Repository Management의 Clone메뉴에서 깃허브를 클릭한다 (아래 참고)

    Where to clone to : 로컬에 생성할 repository의 위치를 지정해준다.

    Repository to clone : 1-1에서 생성한 (혹은 클론할) repository를 선택한다.

     

    Clone to repo !

     

    후에, 생성한 레파지토리에 변경사항이 생기면, (파일 및 코드 생성, 수정,삭제 모두 해당) 깃크라켄에 변경사항이 뜬다.

    원격저장소 ( git repository)에 저장하고 싶은 사항을 stage에 올리면, (Staged Files)에 올라가게되고,  => 우측사이드바로 확인가능

    커밋메세지를 써준다음 커밋한다. (아직 원격저장소에 올라간게 아니다. 로컬 깃에 저장된거임.)

    그리고 상단에 push를 눌러주면, git repository에 올라가게된다.

    언제든지, 다시 새롭게 클론을 받거나, 혹은 새로운 변경사항이 생겼을때 (협업을 하거나 다른 컴퓨터에서 작업한경우) Pull을 받아 최신 코드를 유지할 수 있다.

     

    CMD나 쉘에서 사용할줄 알아야 제대로 깃을 안다고 할수있다고 하는사람들이많은데, 먼저부터 이해하고 사용하면 좋지만,

    '소스관리를 하고싶다' => 쉽게 툴을 사용해서 배운다 => 소스관리가 잘 되는걸 본다 => 오오오!!! => 툴이 없을땐 어쩌지? => cmd,shell 명령어를 알아본다 

    의 루트를 추천하는쪽이다.

    그게 훨씬더 직관적으로 이해하기도 쉽고, 내가 툴에서 눌럿던 버튼을 생각하면서 터미널에 써보는게 나에게는 더 이해가 쉬웠기때문..(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