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헤로쿠] Heroku clearDB 연동해서 mysql 사용하기 1
    NULL STACK 2019. 4. 4. 17:38
    반응형

    Heroku와 mysql 연동하기.

    Heroku에서는 clearDB라는 애드온을 제공한다. 연결 해보자.

     

    대시보드를 통해 디비를 설정할 앱 상세로 들어와서 Resources탭을 눌러보면 Add-ons라는 검색창이 보인다.

    cearDB를 검색한다(사진).

    처음에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빨간색 경고창이뜨는데 결제정보를 입력하라는거다.

    카드 등록해주고나면 (하지만 난 Free사용할거임) 등록됨.

     

    터미널에가서 heroku addons라고 실행시켜본다.

    그러면 cleardb를 확인할 수 있다.

     

    터미널에 heroku addons:create cleardb:ignite 라고 쳐준다.

    해당 앱 이름과 함께 결제정보가 뜬다. 나는 free.....

    그다음부터는 매뉴얼대로 하면됨.

    사이트에서 Documentation에서 찾아도 되고, 상세히 찾아 들어가기 귀찮다면 터미널에서 heroku addons:docs cleardb라고 쳐주자.

    이전 명령어 실행하면 거기서도 해당 명령어 치고 매뉴얼 참고하라고 문구가 뜰거다.

     

    그 다음 매뉴얼대로 heroku config | grep CLEARDB_DATABASE_URL 라고 쳣는데... 암것도 안뜬다....

    그래서 나는...꼼수를 써서 Settings 에 있는 Config Vars 를 열어본다...ㅋㅋㅋㅋㅋㅋ(터미널에서도 바로 확인가능 -사진아래)

    Reveal Config Vars를 누르면 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터미널에서 heroku config 치면 다나옴. 메롱...

    heroku config | grep CLEARDB 라고 쳐도 나옴 ㅋㅋㅋ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